자고 나면 어떤 꿈을 꾸긴 하였는데 여러 가지 복합적으로 꿈을 꾸신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오늘은 특정 주제가 아닌 여러 가지의 꿈을 가지고 해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의 내용은 꿈을 꾼 상황이나 내용에 따라 많이 달라지게 되니 연연해하지는 말아 주세요
사람들이 떼를 지어서 오는 꿈
자신을 따르고 도와주는 사람이 많이 나타날 징조로 부진했던 사업이나 공부에 열을 올리게 되고 성공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의 고통스러웠던 일이 깨끗이 해결됩니다.
자기가 죽은 사람을 보고 슬퍼하는 꿈
계획한 일이 도중에서 어려움을 겪을 징조입니다. 그러나 용기를 잃지 않고 꾸준히 밀고 나가면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전등 스위치를 켜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당황하는 꿈
이러한 꿈은 주로 갱년기에 접어든 노년층에 많이 나타납니다. 만약 젊은 사람이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꿈속에서의 '전구'는 현실에서의 '성기'를 뜻하며, '전깃불'은 '정력'을 뜻합니다.
자기가 여러 개의 유방을 가진 꿈
꿈속에서의 유방은 현실적으로 '섹스'와 관련됩니다. 따라서 이 꿈은 정상적인 이성 교제의 틀을 벗어나서 과감한 '프리섹스'를 즐기게 됩니다. 그러나 흉몽인 탓으로, 정조에 파탄이 생기고 결국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여성으로서 이러한 꿈을 꿀 경우에는 특히 남자관계에 조심하여야 합니다. 처음보다는 결과가 나쁘게 되는 꿈입니다.
자기의 눈이 붉게 충혈된 꿈
눈은 대체적으로 여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충혈된 눈을 보는 것은 처녀성 상실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뜻하고 있습니다. 무엇인가를 잔뜩 응시하고 있는 꿈을 남자가 꾸면 공격성을 나타내는 꿈이고, 감시하고 있는 꿈을 꾸는 것은 도덕적 양심을 뜻합니다.
자기가 연필로 백지에 글씨를 쓰는 꿈
남성일 경우는 처녀와 육체관계를 맺게 됩니다. 여성일 경우에는 남성에게 처음으로 몸을 허락하여 처녀성을 빼앗기게 됩니다. 꿈속에서의 '글씨'는 현실에서의 '정복'을 상징하며 연필은 남서의 '성기'를, 종이는 여성의 '성기'를 각각 의미합니다. 그중에서도 아직 아무것도 쓰이지 않은 '백지'는 '처녀성'을 의미합니다.
자기가 삼각자를 만지는 꿈
사귀고 있는 애인이나 마음속으로 원하는 상대와 결합할 수 있게 됩니다. 정삼각자는 여성의 성기를 뜻하고, 긴 삼각자는 남성의 성기를 상징합니다.
자기가 오색 종이를 얻는 꿈
예기치 않은 뜻밖의 곳에서 돈이 들어오거나 생각지도 않은 선물을 받게 됩니다. 가난한 사람은 생활이 윤택해질 징조를 알려 주는 꿈입니다.
자기가 원고지에 무언가를 쓰고 있는 꿈
자신이 잘못을 저지르고 있다거나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글씨가 제대로 써지지 않는 것은 도덕적 양심이 자신을 꾸짖거나 제지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가 신문을 읽고 있는 꿈
꿈속에서 신문에 난 기사를 읽고 있는 것은 자신이 인식하고 있지 못한 내면의 변화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유명한 인물이 나있는 자신의 내면에 그러한 일면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글씨를 깨끗이 쓰려고 해도 잘 써지지 않는 꿈
열심히 노력은 하지만 보람이 없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윗사람이 무시해 버리는 일이 있기도 하고, 작품이나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완성시키기는 하지만 오히려 꾸중을 듣게 됩니다. 미혼녀가 이 꿈을 꾸면 사귀고 있는 이성이 싫어질 징조입니다.
댓글